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 찾기/애드센스 내공쌓기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위한 전략적 방법

by 하니솔라 2023. 12. 29.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위한 전략적 방법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웹사이트를 검색 엔진에 더 잘 노출시키는 방법으로, 앞서 포스팅한 방법 외에 이를 위한 다른 전략도 있습니다. 아래에 몇 가지를 제시합니다.

 

백 링크


1. 백링크(back Links) 구축


다른 웹사이트에서 귀하의 웹사이트로 연결하는 링크를 '백링크'라고 합니다. "남이 나를 언급해 주는 행위"로 읽히기에 남이 나를 가치있는 콘텐츠로 본다는 뜻이고 이는 검색 엔진에게 귀하의 웹사이트가 신뢰할 만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신호를 보냅니다. 이는 '추천' 받았다는 뜻이기에 이를 통해 내 블로그 사이트의 검색 엔진 순위(랭킹)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일 질 낮은 스팸성 사이트와 이어진다면 내 블로그사이트가 같이 신뢰에 타격을 입게 되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메타 테그


2. 메타 태그의 최적화


메타 태그는 웹페이지의 내용을 설명하는 HTML 요소입니다. 검색 엔진은 메타 태그를 이용해 웹페이지의 내용을 이해하므로,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면 검색 엔진 노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이 링크를 눌러주세요 

 

 



3. 이미지의 최적화

 

우리가 블로그에 글을 적을때 이해를 돕기 위하여 이미지를 넣게 됩니다, 그땨 이미지를 검색엔진에서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이미지에 'alt' 태그를 사용하거나, 이미지 파일명을 적절하게 작명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미지를 최적화하면, 검색 엔진이 이미지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티스토리는 이미지에 톱니바퀴에 설명을 넣으면 됩니다.

 

 



4. 내 사이트맵제출


사이트맵은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리스트로 나열한 것입니다. 크롤봇에게 페이지 구성 및 기타 파일의 관계를 알려 오든 웹페이지를 더 잘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이며, 내 사이트맵을 검색 엔진에 제출하면, 검색 엔진이 내 웹사이트를 더 잘 이해하고, 콘텐츠를 더 빠르게 인덱싱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문적인 부분이 많아 초보는 거의 신경쓰지 못하고 진행하며 상업적 홈페이지를 만들 때 많이 적용합니다.

 


5. 기술적 SEO 부분


 당연히 웹사이트의 로딩 속도, 모바일 친화성, 안전한 연결(HTTPS), 404 에러 페이지 등 기술적인 요소도 검색 엔진 순위에 영향을 미칩니다.

 



6. 사용자 경험 최적화 고려


검색 엔진은 사용자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따라서 웹사이트의 사용성, 내비게이션, 디자인 등이 사용자 친화적인지 확인하고 고려하여 최적화해야 합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구글 검색엔진은 이러한 복합적인 요소를 고려해 공정한 점수를 통해 더 상위노출을  올려주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 블로거들은 상위노출을 노리는 만큼 이를 따라주어야 하는것이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이런 다양한 SEO 전략을 활용하여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이고, 웹사이트 트래픽을 증가시켜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내 블로그에 적용해야 하는 이유

구글애드센스를 내 블로그에 적용해야 하는 이유 우리가 블로그에 글을 쓸 때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하는 것은 다양한 이유로 많은 이점을 가져다줍니다. 첫 번째로, 내 글로 인한 수익

honey-solar.tistory.com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