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기나는 라이프+/지식 .정보

최대 300만원 캐시백 - 보이스 피싱 주의 " 사장님, 이자 캐시백 신청하세요"

by 하니솔라 2023. 12. 26.

최대 300만 원 캐시백 - 보이스피싱 주의 " 사장님, 이자 캐시백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대출 신청 시 금리와 달리 고금리가 되어 이자로 고통받는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생활고를 줄여주고 상생하기 위한 정책이 발표되었습니다.

 

은행 캐시백

 

이는 높아진 대출이자로 소상공인은 고통받는 반면 은행은 최고의 이익을 얻고 있기 때문에 이루어진 조치라 할 수 있는데요. 은행은 별다른 수고 없이 이자가 높아져 앉아서 저절로 높은 수익을 올린다는 반발이 거세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어떤 경우 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상자

: 12월 20일 기준으로 개인사업자를 보유한 대출계좌를 가지고 있는 자영업자

 

- 캐시백 금액 한도

: 대출금 2억한도내에 납부이자의 90%까지 최대 180만 원 환금

  여러 은행일때  차주(대출자) 당 총 300만원이내 환급

 

-시행 일자 

: 내년 2월부터 이자 캐시백 지급 시작

 

- 신청방법

 : 별도의 신청 없음. 은행에서 자체적으로 지원대상 선정.

  kb국민은행이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이며 , 제 2금융권은 환급액이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

보이스피싱 주의보

 

요즘 신종 보이스 피싱으로 " 사장님, 이자 캐시백 신청하세요"  이런 문자가 전송된다고 합니다. 선착순이라는 헛소리를 하며 홀린다면 모두 가짜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 푼이라도 아끼고 싶은 마음을 이용하는 이런 업체 제발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이런 좋은 취지이긴 한데 또다시 소외되는 계층이 생겼다는 불만의 소리가 보도되기도 했습니다. 직장인이나 백수는 이자내기 똑같이 힘들었고 돈도 더 없는 사람도 많은데 이번 조치에서 빠져있어 보전해 주는 게 없는 게 현실입니다.

이래 저래 직장인들에게는 내돈 찾기 힘든 현실이네요.

 

만일 캐시백 받을 대상자라 생각되시면 내년 3월까지는50% 집행될 것이라 하니 시간만 흐르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복잡하게 생각할 거 없이 [때 되면 준다]고 믿고 기다리면 되시겠습니다.

 

 

12월이 가기 전 꼭 챙겨야 하는 내 돈 찾기

12월이 가기 전 꼭 챙겨야 하는 내 돈 찾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한 해 동안 우리가 열심히 모아 온 각종 카드 포인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12월이 되면 대부분의 카드 포인트들이

honey-solar.tistory.com

 


TOP

Designed by 티스토리